최근 써큘레이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면서, 선풍기 써큘레이터 차이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는 것 같아서 차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써큘레이터 활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풍기 써큘레이터 차이
둘의 차이를 알아볼텐데 선풍기의 경우 팬을 이용해서 바람을 만들고 짧은 거리에 쉬원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기계 입니다. 반면 써큘레이터는 팬을 이용해서 바람을 만드는게 아니라 공기를 멀리 뿜어주면서 공기를 순환시키게 해주는 기계입니다.
즉 선풍기 써큘레이터 차이는 쉬원한 바람을 만드는 것과 공기를 멀리 보내며 순환시키는 것 입니다.
써큘레이터를 사용하는 이유
쉬원한 바람을 만들어내지도 않는 써큘레이터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써큘레이터는 말씀 드렸듯 공기를 멀리 보내며 순환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름에 이런 경험 많으실거에요. 에어컨을 틀었는데 특정 공간만 쉬원하고 방에 들어가거나 주방에서는 에어컨의 쉬원한 바람을 느끼지 못하는 경험말이에요. 이럴 때 사용하게 됩니다. 써큘레이터를 통해서 에어컨의 쉬원한 바람을 멀리 보내고 전체적인 공간을 쉬원하게 하는 역할입니다.
써큘레이터 활용
써큘레이터는 어떻게 활용을 할까요? 여름에만 사용하는 걸까요? 아닙니다. 공기를 멀리 보내고 순환시키는 기계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겨울에 온풍기를 사용했을 때도 써큘레이터를 통해서 좀 더 넓은 공간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무실이나 공장에서도 많이 활용하며 겨울 캠핑을 할때도 써큘레이터를 활용하면 더욱 행복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냄새를 빼거나 연기가 많이 나는 상황에서도 써큘레이터를 통해 바깥으로 빠르게 빼줄 수가 있습니다.
다만 써큘레이터는 단독으로 사용하면 효과가 크게 없습니다. 자체적으로 쉬원하거나 따뜻한 바람을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에어컨이나 온풍기 난로 등을 같이 써야하고,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제품이죠.
분명한건 써큘레이터를 사용해보시면 더 이상 안쓸 수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구매를 만약 하신다면 좋은 제품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성능이 비싼거나 저렴한거나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년내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1~2년 사이에 교체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고 교체해주시는 방식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선풍기 써큘레이터 차이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한 번 구매하셔서 사용해시길 바랍니다.
"이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